본문 바로가기

쉬는시간/생활정보

고깃집에서 고기 잘 자르는법(가위는 어느손으로 쥐어야?? 가위가 잘 들지 않을 때)

고기를 굽는데 가위가 잘 들지 않는다구요??

오른손으로 자르는지 왼손으로 자르는지 모르겠다구요??

- 과학으로 해결하는법


소주만 먹을리는 없자나?ㅋㅋ..
소주만 먹을리는 없자나?ㅋㅋ.. by 루미넌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맛깔스런 삼겹살도 예쁘게 썰어야 제맛!!!


 SKA'       가위의 커팅원리부터 알아보자


칼을 두개 붙여놓으면 가위가 될 것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썰리기야 할것같습니다만...


가위랑 칼이랑은 그닥 상관이....



가위는 두개의 날이 완전히 맞붙으면서 물체를 잘라냅니다. 사실 날의 날카로움과는 그닥 상관이 없어요.


그러니까 가위가 잘 들지 않는 것은 두개의 날이 잘 맞붙지가 않아서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첫번째 질문인 가위가 잘 들지 않을때는 두개의 날은 잘 붙도록 해주면 되겠네요.

주위에 보이는 소줏병을 과감히 썰어줍니다. 소줏병을 썰어주면 가윗날의 손상된 부분이 더 잘 맞물리게 됩니다.


없으면 옆테이블에서 빌리세요. 아니면 유리컵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고기를 한번 썰어보세요. 완전 잘썰립니다. 



 SKA'       왼손이 가위인가 오른손이 가위인가???


가위질 하는데 손이 뭔 상관이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가위 이놈도 오른손 왼손 따로입니다.

잘 보시면,



오른손으로 가위를 쥐게 될 경우 그림처럼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들어가는 부분과 다른 손가락이 들어가는 부분이 엇갈려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왼쪽으로 힘을 주게 되죠.



지렛대의 원리에 의해서 가윗날에는 서로 반대방향으로 힘을 받게 되고, 물체를 잘라야 하는 가윗날은 서로 더 잘 맛물릴겁니다.


세계인의 대다수는 오른손잡이입니다. 그러니까 가위도 오른손 잡이를 위해서 만들어졌죠. 왼손잡이용 가위도 있을랑가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우리주변의 가위는 전부 오른손잡이용입니다.


그러니 당근 왼손으로 고기를 집고, 오른손으로 가위질을 하는게 맞습니다.

왼손으로 가위질을 하면 가윗날이 더 벌어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