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탐공부/물리1 쉽게하기

[물리1 요점정리] 일과 에너지 수능기출문제 풀어보기 part2

↓↓↓↓배너를 클릭하시면 내용설명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일과 에너지 단원과 관련한 수능기출문제를 싹~다 풀어봅시다.

이 단원은 문제도 어렵고, 많이 출제됩니다.

역학적에너지의 보존과, 에너지 보존의 차이를 잘 응용해서 침착하게 문제를 푼다면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8년간의 기출문제(2005년~2012년 까지)이다 보니 문제가 무려 21개나 돼서 반반씩 나눠서 풀이를 올릴께요.

수험생이시라면 반!!드!!시!! 풀어보고 11월에 있을 수능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2005년~2008년도 수능 기출문제 풀어보기 << 클릭



 SKA'       일과 에너지 관련 수능기출문제 풀어보기 part.2



2009년도 수능
















2010년도 수능














2011년도 수능





2012년도 수능











 SKA'       일과 에너지 수능기출문제를 다 풀어봤습니다. 어떤가요?



앞선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사실 이 일과 에너지 단원은 물리1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며 운동과 관련한 모든 내용들이 한문제에 총망라 되어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뒷부분에 위치하고 있을 경우가 많죠. (끝판대장) 단편적인 지식들만 활용해서는 문제를 못풀게 되므로, 고득점을 노리는 학생이라면 운동방정식부터 차근차근 내용을 정리해서 전부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합니다.

만약 3등급 이하를 노리는 학생이라면 문제에 봉착했을때 너무 당황하지 말고 풀 수 있는 다른문제로 넘어가서 다른 문제를 먼저 풀고 득점을 1점이라도 더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이라는 것은 지식과 본인의 노력을 대결하는 장이 아니라 점수를 누가 더 많이 맞추는지 스코어 게임입니다.

그러니까 본인이 풀고싶은 문제와 본인이 풀 수 있는 문제를 명확하게 구분해서 풀 수 있는 문제를 먼저 풀도록 하세요. 모두 다 풀고싶은건 누구나가 바라는 것이지만 그렇지도 못할 뿐더러 시간이 한정돼있고 갈길이 멀다면 쉬운길을 택하도록 하세요.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전부 준비하고나서 덤비기에는 시간이 없어요~

가시기 전에 댓글, 구독, 추천 해주시는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