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공부/적분통계

3대 지랄견을 교배해서 최악의 악마견을 만드는 경우의 수(여러가지 믹스견들)


3대 지랄견을 꼽자면

3위가 슈나우져

그나마 얌전하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일반견과 비교불가능이라고 합니다


2위가 코카스파니엘

생각보다 몸이 먼저움직여서 뇌도 근육으로 되어있다는 소문이 있다네요 ㅎㅎ


1위는 비글


생긴건 세계최강 귀요민데, 말이 필요없는 악마견이라고 합니다.

3년이상 키워낸 주인에게는 사리가 생긴다고 하네요 ㅎㅎ

호기심이 많고 넘치는 에너지를 주체하지 못해서 밖에서 키우기에는 너무 좋다고도 합니다.



어찌됐든 오늘의 요점은 요 세마리를 가지고 믹스견을 만들고자 함입니다.

두마리를 뽑아서 교배시키면 나오는 악마 믹스견의 경우의 수는 몇가지 일까요?(암수구분은 없다고 칩시다.)


  수학적인 접근

 


세종류의 강아지를 가지고 교배를 시켜 만들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비글+슈나우져, 비글+코카스페니얼, 슈나우져+코카스페니얼

이렇게 세종류 입니다.

순열과 조합을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이것도 한번 생각해 보세요.

세마리 중에 두마리를 뽑아서 교배를 시키는 것은

세마리 중에 한마리를 빼놓고 남은 두마리를 교배시키는 것과 같다.

수식으로 나타내면

수식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cf. 책 여섯권 중에서 다섯권을 뽑는 경우의 수는 한권을 뽑아서 버리게 되면 다섯권이 남는 경우의 수와 같다는 말씀.)


  실제 믹스견 사례

 


반드시 순종이 좋을 이유가 있을까요? 우리가 많이 키우는 강아지들 중에도 다른 종끼리 교배를 통해서 만들어진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1. 비글+슈나우져 (Beagle with Schnauzer Mix)

비글의 축쳐진 귀와 슈나우져의 할배수염 특징이 고루 섞였네요 ㅎㅎ


2. 비글+코카스페니얼(Beagle with Cocker Spaniel Mix)

코카스페니얼의 복슬복슬한 털과 비글의 에너지 넘치는 얼굴이 조합된 것 같습니다.


3. 슈나우져+코카스페니얼(Schnauzer with Cocker Spaniel Mix)

코카스페니얼의 복실복실한 털과 슈나우져의 할배수염이 묘하게 조합됐네요 ㅎㅎㅎ

아가씨한테 수염을 붙여놓은 느낌??


어떤 녀석이 가장 악마스럽나요?ㅎㅎ


  다른 여러 조합의 믹스견들

 

한번 알아맞춰 보시겠어요?

골든리트리버,시베리안허스키,비글,쉬츄,셰퍼트,그레이하운드,푸들로 교배된 믹스견들입니다.

정답은 제일 아래에









위에서부터 차례로

골든리트리버+푸들

시베리안허스키+셰퍼트

골든리트리버+시베리안허스키

시베리안허스키+비글

비글+쉬츄

비글+그레이하운드

비글+시베리안허스키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한번 눌러주시지 않겠습니까?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해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